본문 바로가기

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

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

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

 

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나쁜 식습관, 장상피화생 위장염, 기능성 소화불량 등이 원인일 수 있어요.

 

 

1. 나쁜 식습관

 

♥  밥을 잘 먹으면 속이 토하는 역한느낌이 있을 수 있으며, 음식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상한 음식을 섭취하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장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요.

 

♥  또는 셀룰로오스 식품을 너무 적게 섭취하고 기름지고 차고 자극적인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여 발생합니다.

 

2. 장상피화생 위장염

 

♥  장상피화생 위장염일 수도 있으며 환자의 위 기능이 저하되고 위 점막에 염증이 있어 위 수용량과 소화 흡수 기능이 현저히 저하되고 위산의 분비가 많아집니다.

 

♥  식사 후 환자의 위 음식은 정상적으로 소화되지 않고 위에 축적되어 위의 증상을 유발합니다.

 

3. 기능성 소화불량

 

♥  환자에게 기능성 소화불량이 발생하면 좋은 식사를 하고 토할것 같은 느낌 느끼게 됩니다.

 

♥  일반적으로 환자의 장 연동 능력이 저하되고 위 배출이 지연되어 음식물에 대한 위 바닥의 수용성 이완 기능이 크게 감소합니다.

 

긍정적인 사고방식은 우리를 창조적으로 만듭니다. 

정리드린 내용은 밥을 잘 먹으면 속이 역하고 구역질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알아보았습니다. 부디 필요한분께 좋은 내용이 되셨으면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