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발치 과정 도해

발치 과정 도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
 

알아보자 :: 발치 과정 도해

발치 과정 도해

 

임상에서 진행성 치주질환, 심한 치주조직 충치, 위치 어긋남, 생치, 치손상 등이 있는 경우 발치를 수행해야 하며, 예를 들어 생치 발치를 예로 들면, 발치는 수술 전 준비

 

1. 구강 검사 후 전체 구강 곡면 단층편을 촬영하고 필요한 경우 구강 CT를 촬영하여 수술 계획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◎  2. 마취 : 요오드볼 소독, 타월 깔기, 신경 차단 마취가 일상적으로 수행됩니다.

 

 

◎  3. 절개 : 치아의 볼측과 볼측과 원방에 절개를 하여 점막골막을 절개하고 볼측과 혀측으로 점막골막판을 뒤집어 치관의 최대 직경을 드러냅니다.

 

 

◎  4. 발치 : 뼈 끌을 사용하여 치관 볼의 발육 홈에 놓고 생니를 두 개 이상의 조각으로 분할하여 이웃 치아와 치조골의 저항을 제거합니다.

 

◎  그런 다음 이빨을 곧게 펴고 부리를 분할선 사이에 삽입하고 먼저 차단되지 않은 치아 조각을 밀어낸 다음 조각으로 나누어 뽑습니다.

 

 

◎  5. 청소 : 발치창을 청소하고, 발치창의 육아조직을 스크래치 스푼으로 긁어내고, 치아 조각과 뼈 조각을 부수고, 신선한 혈전을 채웁니다.

 

 

◎  6. 봉합 : 실크 실을 사용하여 점막 골막 판막을 간헐적으로 봉합하고 요오드 모조 거즈 스트립을 배치하여 배액하고 면 스트립을 물립니다.

 

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의사소통에 기초합니다. 

정리드린 글은 발치 과정 도해 입니다.   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.